본문 바로가기

개발관련

Pinch gesture

모든 gestures 의 공통 프로퍼티(Properties)

enabled (value: boolean)

shouldCancelWhenOutside(value: boolean)

hitSlop(settings)

withRef(ref)

withTextId(testID)

cancelsTouchesInView(value) iOS only

runOnJS(value: boolean)

simultaneousWithExternalGesture(otherGesture1, otherGesture2, ...)

blocksExternalGesture(otherGesture1, otherGesture2, ...)

active cursor(value) 웹 Only

 

Callbacks

onBegin(callback)

onStart(callback)

onEnd(callback)

onFinalize(callback)

onTouchesDown(callback)

onTouchesMove(callback)

onTouchesUp(callback)

onTouchesCancelled(callback)

onUpdate(callback)

oncChange(callback)

Event data

PinchGesture 에만 해당하는 이벤트 속성(Attributes)

scale : 현재 핀치 제스처의 스케일링 팩터입니다. 이 값은 초기 상태에서 얼마나 확대 또는 축소되었는지를 나타냅니다. 예를 들어, 1.0은 원래 크기를 나타내고, 0.5는 절반 크기, 2.0은 두 배 크기를 나타냅니다.

velocity : 제스처의 속도를 나타냅니다. 속도는 단위 시간당 이동한 거리로 표현됩니다. 핀치 제스처의 경우 스케일링 속도를 나타냅니다.

focalX : 핀치 제스처의 중심점의 X 좌표. 사용자가 화면을 핀치하는 동안 두 손가락의 중앙 지점을 나타냅니다.

focalY : 핀치 제스처의 중심점의 Y 좌표. 사용자가 화면을 핀치하는 동안 두 손가락의 중앙 지점을 나타냅니다.

 

모든 gestures의  이벤트 속성(Attributes)

state : 제스처의 현재 상태를 나타냅니다. 상태는 제스처 시작, 업데이트, 종료 등 다양한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4는 BEGAN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.

numberOfPointers : 제스처에 사용된 포인터(손가락)의 수입니다. 핀치 제스처의 경우 일반적으로 2가 됩니다.

handlerTag : 제스처를 처리하는 제스처 핸들러의 고유 식별자입니다. 여러 제스처 핸들러를 사용할 때 유용하며, 특정 핸들러를 구분하는 데 사용됩니다.

pointerType : 포인터의 유형을 나타냅니다. 값은 플랫폼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, 일반적으로 0은 터치, 1은 펜, 2는 마우스를 나타냅니다. enum으로 TOUCH, STYLUS, MOUSE, OTHER

target : 제스처가 발생한 대상 뷰의 ID입니다. 이 ID는 제스처가 어느 뷰에서 발생했는지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.

 

 

'개발관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eact native reanimated, react native gesture handler  (0) 2024.05.24
<Image /> react-native  (0) 2024.05.24
ChatGPT 과 코드  (0) 2024.05.24
Expo SDK 51 - iPhone  (0) 2024.05.20
Google Fonts - expo  (0) 2024.05.06